웹디자이너 없는 회사의 유일한 해결책

웹디자이너 없는 회사의 유일한 해결책

 안녕하세요?

요즘 기업을 운영하거나 혹은 회사를 다니다 보면, 회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거나 홍보하기 위하여 회사 홈페이지나 네이버 블로그 혹은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미디어 홍보매체등을 직접 운영하게 됩니다. 이때 회사내에 웹디자이너가 있다면 그 디자이너가 상황 상황에 맞는 디자인들을 그때그때 만들어낼 수 있겠지만 보통의 경우 회사내 디자이너들은 이미 주간, 월간 연간 스케쥴에 맞게 할당된 많은량의 업무가 누적되어 있거나, 작은 조직의 경우 웹디자이너가 없어 다른 직무의 직원이나 대표님이 직접 간단한 웹디자인 업무 까지도 해결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그때그때 비용을 들여서 외주를 주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세스트도 역시 웹디자이너가 근무하지 않는 기업이기 때문에, 이런 상황을 보완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이용하며 웹이미지들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만 알면, 전문가 손길의 웹디자인도 손쉽게 뚝닥뚝닥

 

1. CANVA / www.canva.com

 
  목적 : 간단히 전문가 느낌의 포스터, 팝업, 배너, 명함, 프레젠테이션 이미지를 손쉽게 만드는 사이트
  가격 : 대부분 무료 / 일부 이미지 소스 유료
  장점 : 방대한 양의 디자인 DB 소스, 자체 서비스내 운영하는 다양한 사용법 교육
  단점 : 한글 폰트가 다소 약함

 

매우 직관적인 사용법을 통해 사이트를 조금만 둘러봐도 금새 포스터 한장을 만들 수 있을만큼 사용이 쉽습니다. 또한, 요즘 시기에 유행하는 웹 서비스들에 맞추어(페이스북, 핀터레스트, 블로그, A4, 포스터, 명함 등등) 다양한 규격의 탬플릿에 대한 방대한 양의 이미지 소스들을 제공합니다. 유료 이미지 및 템플릿도 많지만 워낙 무료 이미지들이 많이 있어서 유료이미지 사용의 거부감이 그만큼 덜합니다. 플랫폼내에 전세계 사용자들이 올려놓은 작업물들을 참고하고 또 사용할 수 있게까지 해놓은 점도 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하게 만드는 요인입니다.
저희 하세스트도 CANVA 무료 서비스를 이용해서 다양한 이미지들을 만들고 있습니다. 다만, 때에따라 원하는 배경 이미지가 $1 정도를 지불해야하는 경우가 종종 있었는데 이때는 다음과 같은 저작권 없는 고해상도 이미지 공유 사이트에서 원하는 배경 이미지와 유사한 이미지를 찾고 다운받아 이용하여 해결하곤 했습니다.
 
  1. 픽사베이www.pixabay.com
  2. 픽셀스www.pexels.com
  3. 언스플래쉬www.unsplash.com (자연배경 관련)
  4. 푸디즈피드www.foodiesfeed.com (음식관련)

2. 망고보드 / www.mangoboard.net

 
  목적 : 간단히 전문가 느낌의 포스터, 팝업, 배너, 명함, 프레젠테이션 이미지를 손쉽게 만드는 사이트
  가격 : 무료도 있고, 한 이미지내 부분 부분 이미지 소스 유료
  장점 : 다양한 한글 디자인에 강함.
  단점 : 아직 Canva에 비해 이미지 DB가 많지는 않음. 무료 이미지 및 템플릿이 적음.

 

Canva의 한국 버젼이라고 봐도 좋을만큼 기본 구조가 매우 비슷해 보입니다. 그만큼 바로 보고 사용할 수 있을만큼 사용법이 직관적이며 배우기가 어렵지 않습니다. 다만 아직 서비스가 오래되지않아 이미지 DB가 방대하다고 표현하기에는 조금 부족해 보입니다. 그렇지만, 한국화된 서비스인 만큼 한국 실정에 맞는 디자인 템플릿들이 준비되어 있는점은 큰 강점이라고 판단됩니다.
아직 무료 이미지나 템플릿 보다는 유료 이미지나 템플릿에 더 멋지고 쿨한 것들이 많은점은 조금 아쉬운 대목입니다. 서비스 기간이 좀더 지나면 보다 많은 무료 이미지와 템플릿들이 풀리길 기대해 봅니다.

 

3. Lunapic / www.lunapic.com

 
  목적 : 단일색상 배경 이미지상에 있는 이미지를 손쉽게 누끼따는 서비스
  가격 : 무료
  장점 : 흰색 혹은 단일색상 배경 위에있는 이미지를 한번 클릭으로 매우 손쉽게 누끼를 딸 수 있음
  단점 : 복잡한 배경위에 있는 이미지는 몇번 클릭을 해야 하거나 혹은 누끼 작업이 불가능 함

 

Canva 서비스 등을 이용하여 이미지 작업을 할때 우리회사 로고나 제품 이미지를 넣고 싶을때가 많이 있습니다. 이럴때, 흰색 배경이 있는 로고 이미지를 사용하게되면 전체 작업물의 퀄리티가 매우 떨어져버려서 보기 싫은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때, 배경부분을 지워버리고 로고나 제품 부분만 딱 사용하기 위해서 이미지 누끼작업을 해야하는데, 어려운 포토샵을 사용하지 않고 매우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웹서비스 입니다. 물론 Lunapic은 이 기능 뿐만 아니라 웹 기반으로 다양한 이미지 프로세싱을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줍니다.
누끼 작업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화면 가운데 있는 Browse 버튼을 클릭하여 누끼 작업을 할 이미지 선택
  2. 메뉴바 [Edit] > 제일 하단에 [Transparent Background] 선택
  3. 이미지상에서 배경 부분을 마우스로 이동 후 [클릭] >> 배경 없어지며 누끼작업 완료! 
  4. 메뉴바 [File] > 제일 상단에 [Save Image] 선택
  5. PNG 파일을 선택 후 저장
  6. 완료

4. 이넘컷 / www.enumcut.com

 
  목적 : 모든 배경의 이미지를 손쉽게 누끼따는 서비스
  가격 : 유료 / 1장당 1천원
  장점 : 사용방법이 어렵지 않음. 복잡한 배경도 쉽게 작업 가능.
  단점 : 유료

 

사용방법이 매우 쉬워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흰색 배경의 이미지 이거나 단일색상의 이미지일 경우는 Lunapic (루나픽)서비스를 이용하면 되지만, 복잡한 배경위에 있는 이미지를 누끼 작업 해야 한다면 이넘컷 서비스가 그 대안일 수 있습니다. 향후에 포토샵 등에서 누끼 작업을 이 처럼 획기적으로 쉽게 제공해 주지 않는다면 그 동안에는 좋은 서비스로 자리매김 할 것 같습니다.
그럼 여러분들도 웹디자이너 도움 없이 손쉽게 멋진 이미지들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하세스트
컨설턴트 신형국

 

HARSEST
No Better Than The Best, Better Than The Rest
info@harsest.com
facebook
Stockholm, Sweden since 2014

Knowledge is Power

하세스트 뉴스레터를 가입하시면 많은 유익한 정보를 메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Powered by ConvertKit
No Comments

Sorry, the comment form is closed at this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