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명이 지켜본 꽤나 흥미로운 해석이 담긴 리더가 되는법

안녕하세요.

이 단순한 3분짜리 영상을 보시면서 한명의 리더가 주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단계별 과정에 대해서 가벼운 마음으로 한번 지켜보시기 바랍니다.

동시에 여러분의 브랜드가 마케팅적인 관점에서 ‘어떻게 하면 나의 메세지를 그리고 이벤트를 고객들에게 보다 빠르고 영향력있게 전파할 수 있을까?’를 동시에 상상해 보시면 이 영상을 보다 재미있는 관점에서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영상 플레이를 위하여 이미지 클릭

1. 리더는 용기가 필요합니다.

처음에 혼자서 무모한 행동을 하기에 때로는 우스워 보이기도 합니다

2. 리더의 메세지는 복잡하지 않고 단순하며 간단명료 합니다. 

따라서, 많은 사람들이 쉽게 이해하고 따라올 수 있습니다.

3. 리더를 따르는 첫번째 조력자의 참여가 중요합니다. 

첫번째 조력자는 리더의 행동에 힘을 실어주며, 다른 사람들로 하여금 리더의 제안이 쉽게 이해하고 따라할 수 있다는 표본이 되어 줍니다.

4. 리더는 그를 따르는 첫번째 조력자가 생기면 더 이상 이 행동을 가르치는것이 아닌 함께 참여하는 모습으로 변모합니다.

이 순간 리더의 모습은 ‘부싯돌’이고 리더를 따르는 지지자는 불쏘시개에 튕기는 ‘불꽃’의 역할을 담당하게 됩니다.

5. 2명 이상의 조력자가 생기는 순간 부터는 이 활동이 외부의 시선에서는 서서히 군중 행동으로 비춰집니다.

이 때는 주변사람들의 시선을 리더의 모습에 집중 시기키보다는 집단으로 돌려 큰 행위로 보여지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6. 전환점을 마주하는 지점.

이 지점을 맞이하게 되면, 많은 사람들로 하여금 이 행동에 참여하는 것이 더 이상 위험해 보이지 않고 또 우스워 보이지도 않습니다. 오히려 참여하지 않으면 안되는 큰 흐름으로 바뀌기 전에 참여해야 한다는 조바심으로까지 생각되게 됩니다.

여러분은 언듯 우습게만 보일 수도 있는 이 영상 속에서 어떤 부류의 사람들을 보셨나요?

사실 ‘리더쉽’ 이라는 대단할 것만 같은 이 단어는 어쩌면 꽤나 과장되고 미화되어 우리들에게 인식되어 있는 것 같기도 합니다. 이 영상에서 보면, 처음에 웃통벗고 춤을 추기 시작한 남자가 결국 모든이에 둘러쌓여 주목을받고 영웅이 되지만, 사실 또 하나의 재미있는 포인트는 자칫 주목받지 못하고 그냥 스쳐 지나갈 법한 첫번째조력자의 등장이 아니었나 생각됩니다. 사실 그가 나타나기 전까지의 리더 모습은 그저 정신나간(? )행동을 하는 한명의 사람이었기 때문입니다.

이 짧고 재미있는 영상을 보면서 마케팅차원의 흥미로운 질문이 생기는 지점입니다. 여러분이 진행하고 계시거나 계획하고 계시는 마케팅 플랜에는 어떤리더의 메시지 (단순/명료)가 담겨있고, 또 어떻게 첫번째 조력자의 참여를 유도하고 계신가요?

 

 

*참고 : 본 포스팅에 사용된 이미지의 출처 및 링크는 구글(유투브) 또는 기재된 사이트입니다.

 

하세스트
컨설턴트 신형국

Knowledge is Power

Email ss 1920

하세스트 뉴스레터를 가입하시면 많은 유익한 정보를 메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Powered by ConvertKit

Comments

comments

하세스트의 컨설턴트 신형국 입니다. 인터내셔널 세일즈, 마케팅, 비즈니스 시스템셋업, 사업전략등 주요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World Is My Playground"라는 모토로 세계와 쉽게 호흡 하기를 희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