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에 필요한 각분야 전문가 어디에 계세요

사업에 필요한 각분야 전문가 어디에 계세요

안녕하세요?

 

사업을 진행 하시다보면 사업에 필요한 각 분야 전문가를 여러 요소 요소에서 필요로 하게 됩니다. 회사 홈페이지 구축만 하더라도 전문 업체 혹은 프리랜서 작업자를 찾게 됩니다. 혹은 현재 홈페이지를 업그레이드 하고 싶은데 과거 홈페이지를 만들어준 업체와 연락이 끊겨 유지보수에 어려움을 겪기도 하죠. 해외 업체와 거래를 한다면 통역 번역도 필요하고 회사 마케팅에 필요한 영상제작이나 운영 관리에 따른 프로그램 개발등도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각 분야 외주 전문가 어디 계세요?”

노스트라다무스, “예언은 내가 전문가~ ㅎ”

저희 하세스트도 저희 내부적으로 해결하기 힘들거나 시간을 아끼기 위하여 다양한 외주 전문가와 협업하여 일하고 있습니다. 또 많은 저희 클라이언트 분들도 내부적으로 해결하기 힘든 프로젝트를 해결하기 위하여 저희에게 전문가를 소개해 달라는 요청을 자주 하십니다. 이런 경우 저희가 검증한 잘 아는 파트너를 소개해 드리기도 하지만 때로는 저희도 잘 모르거나 혹은 추가적인 가격 비교를 위하여 다음에 소개해 드릴 서비스를 통해 찾아봅니다.
 

1. Fiverr.com / 피버 (외국 사이트)

 

 

피버는 해외에서는 이미 유명한 전문가 매칭 서비스 입니다.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회사부터 프리랜서들이 본인들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당연히 많은 소비자들의 좋은 후기를 받기 위하여 본인들의 서비스 퀄리티 및 A/S에도 신경쓰는 부분이 돋보입니다.

 

참고로 저희도 최근 저희 한 클라이언트의 요청으로 다량의 ‘누끼’ 작업(상품 이미지만 두고 배경을 흰색 혹은 투명으로 바꾸는 작업)을 싸게 의뢰할만한 외주업체를 찾는다는 요청이었습니다. 그래서 Fivver에 접속해서 ’transparent background’라는 키워드로 검색했습니다.

 

 

위와같이 500개 가량의 업체 및 프리랜서 분들이 검색 되네요. [수량 / 난이도 / 납품 소요 시간]이 이 업계의 가격책정 기준인 것 같습니다. 검색을 조금 해보니 업계의 시세가 장당 300~1,000원 정도로 보여집니다. 하지만 조금 더 검색해 보니 더 좋은 조건의 프리랜서분을 찾았습니다.

 

 

이 분은 장당 150원 까지도 비용이 저렴합니다. 200장 기준이긴 하지만 대화창에서 문의해보니 지금 200장 의뢰를 하지 않아도 향후에 추가로 의뢰를 하면 된다고 합니다. 이 경우에 미루어볼때 서비스업 특성상 공산품처럼 규격화된 제품을 파는게 아니기 때문에 개개인별 협의가 가능한 것 같습니다.

 

2. Kmong.com / 크몽 (한국 사이트)

 

크몽은 피버의 한국판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우선 가장 큰 장점은 한국어가 가능한(?) 한국 프리랜서 분들이 활동하는 장 이라는 것 입니다. 다만, 피버에 비하여 전문가 분들의 수와 서비스 카테고리 항목이 아직은 적습니다. 그만큼 비용 비교에 있어서도 일부 서비스 항목에서는 가격 차이가 눈에 보입니다. 이런 점에서 향후 크몽 서비스가 시간이 지나며 고도화 되면서 양적, 질적 성장을 기대해 봅니다.

누끼 검색해 보니 2개 업체가 검색되네요

우리 회사 내부적으로 해결하는 방안이 가장 좋겠지만 해당 업무가 지속적인 업무가 아니거나 전문가의 손길이 필요한 영역이라면 외부 전문가에게 외주를 주는 것은 이윤을 추구하는 기업 활동에 있어서 올바른 타협점일 겁니다. 그런데 외부 전문가를 찾는 과정에서 또 시간과 노력에 많은 에너지를 쏟는다면 그 또한 소모적인 활동일 수 있습니다. 게다가 잘못된 전문가까지 고용하는 상황은 더욱 마주치기 싫은 상황 일테구요. 이럴때 다른 사람들의 서비스 후기를 통하여 한번 더 필터링을 할 수 있다는 점이 이런 서비스 플랫폼의 장점 중 하나일 것 같습니다.

 

*참고 : 본 포스팅에 사용된 이미지의 출처는 구글 또는 기재된 사이트입니다.

 

 

하세스트
컨설턴트 신형국

Knowledge is Power

하세스트 뉴스레터를 가입하시면 많은 유익한 정보를 메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Powered by ConvertKit
No Comments

Sorry, the comment form is closed at this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