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폰에서 관리하기 현기증나요!

인스타그램! 폰에서 관리하기 현기증나요!

안녕하세요?

 

요즘 개인들은 물론이고 많은 소비재 기업들도 SNS를 가장 주요한 마케팅 채널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수 많은 SNS를 다 관리하기도 쉽지 않은데 어떤 계정을 가장 먼저 그리고 가장 잘 키워야 할까요? 저는 오늘 인스타그램 관리에 대하여 블로그의 주제로 다루어 보려 합니다. 그리고 컴퓨터에서 손쉽게 인스타그램 계정 관리를 손쉽게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의 선두에 야스타그램과 플루미가 있습니다.

 

그럼 그 전에 한가지 짚어봐야 하는 점은 과연 인스타그램이 요즘 대세가 맞는지 여부 입니다. 요즘 어떤 소셜미디어가 가장 성장성이 빠를까요? 최근 DMC미디어에 따르면 가입률에서 페이스북이 88.8%로 1위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카카오스토리는 70.1%, 인스타그램 68.7%, 밴드 56.1%, 트위터는 41.4%를 각각 기록했다. 그런데 눈에띄는점은 인스타그램은 지난해 가입률이 55.8%였는데 이번 조사에 따르면 12.9%P나 증가했습니다. 반면 나머지 모든 SNS는 전년 대비 가입률이 하락했다고 합니다. 참고로, 인스타그램 이용자들은 주로 출근시간대인 6~9시 사이와 특히 취침 전 시간대인 21~24시에 가장 활발히 이용한다고 합니다. 주 이용 디바이스는 당연히 스마트폰이 86.6%로 가장 높고, PC 8.6%, 노트북 4.4%, 태블릿 0.4%이 그 뒤를 이었다고 합니다.

 

인스타그램 = 내가 제일 잘나가!

인스타그램은 스마트폰 전용?

인스타그램은 사용자로 하여금 스마트폰에서의 사용을 집중화 시키기 위하여 컴퓨터 버전에서의 사용을 많은 부분 제한하며 그 기능을 한정시키고 있습니다. 그러나 사용해보신 유저분들은 아시겠지만 개인적인 목적의 계정이 아닌 회사 계정을 작은 스마트폰으로 지속적으로 운영 하기에는 매우 어려운점이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특히 가장 어려운 부분은 포스팅시 이미지 업로드와 캡션, 태그등 많은 정보를 적어야 할때 일 겁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 저희 하세스트를 비롯한 많은 업체에서는 컴퓨터 버젼으로 인스타그램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그중 2가지 서비스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Yastagram.com / 야스타그램

 – 환경 : 웹버젼
 – OS : 윈도우 / 맥
 – 비용 : 무료

 

야스타그램은 웹버젼 입니다. 따라서 아무 장비에서나 인터넷에 접속해서 주소창에 야스타그램 주소를 적고 사이트 접속만 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본인이 관리하고 있는 개인계정이나, 회사 계정의 정보를 입력하면 다음과 같은 페이지가 뜨게 됩니다.
페이지가 굉장히 단순하며 깔끔해서 현재 포스팅 되어있는 내용을 수정하거나 리플등을 간편하게 달 수 있습니다.
그리고 포스팅을 하고싶으면 왼편 위에 Upload 버튼을 눌러 포스팅 페이지를 띄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캡션 내용과 해시태그 등을 적절히 적어서 하단의 초록색 POST 버튼을 눌러 간단히 포스팅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왼편 상단에 Popular 버튼을 눌러 다른 계정이나 해시태그 검색이 가능하며, 다른 사람의 포스팅에 하트(좋아요)를 누를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게시물이 마음에 들면 리포스트도 할 수 있습니다.

 

2. Flume / 플루미

 – 환경 :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설치 방식
 – OS : Mac 전용
 – 비용 : 1계정 무료, 다수계정 동시 로그인시 유료

 

플루미의 UI/UX는 마치 인스타그램 모바일 버젼을 그대로 떼서 컴퓨터 상으로 옮겨놓은 듯한 혹은 모바일 버젼의 업그레이드버젼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사용자 환경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이미 핸드폰으로 인스타그램을 사용하고 있는 유저라면 별다른 스터디 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포스팅시에는 조금 더 자세한 기능을 제공해 주는데 그게 바로 아래 화살표로 표시된 카운트 입니다. 인스타그램은 현재 알파벳 기준 2200자, 해시태그 30개, 아이디 태그도 30개까지 허용합니다. 이를 초과하면 그냥 이미지와 함께 Blank 포스팅이 되니 주의하셔야 하는데, 이를 작성시에 확인할 수 있도록 보여주는 매우 유용한 기능입니다. 또한, 플루미의 장점중에 하나는 DM(Direct message) 기능까지도 가능하다는 점 입니다.
회사에서 혹은 개인적으로 인스타그램 뿐만 아니라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핀터레스트등의 보다 많은 계정을 동시에 운영하시는 소셜미디어 담당자 분은 위에 소개드린 인스타그램 전용 프로그램보다는 멀티 컨트롤이 가능한 HOOTSUITE(www.hootsuite.com) 같은 유료 프로그램을 추천 드립니다.
저 역시 이런저런 목적으로 여러 어카운트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상업적인 목적으로 관리하면서 항상 핸드폰으로 그 관리의 한계성에 자주 마주치곤 했는데, 컴퓨터 버젼으로 관리자 환경을 옮기고 나서는 정말 그 업무 효율성이 얼마나 올라갔는지 말로 표현하기 힘들 정도 입니다. 혹시 아직도 회사 혹은 개인 계정의 인스타그램을 핸드폰으로 관리 하시는데 어려움을 느끼셨다면, 위의 무료 컴퓨터 버젼의 인스타그램 관리 프로그램을 체험해 보시기를 적극 권해드립니다.

 

*참고 : 본 포스팅에 사용된 이미지의 출처는 구글 또는 기재된 사이트입니다.

 

하세스트
컨설턴트 신형국
No Comments

Sorry, the comment form is closed at this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