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소셜 미디어: 변화에 맞춰 성공할 수 있는 다섯 가지 팁

2018년 소셜 미디어: 변화에 맞춰 성공할 수 있는 다섯 가지 팁

시시각각 변화하는 소셜 미디어, 2018년 새로운 트렌드에 맞춰 어떻게 성공할 수 있을까요?

소셜 네트워크는 이익을 창출하는 시장의 주요 수단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채널은 끊임없이 변화하기 때문에 이 분야에서 일한다면 항상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미디어와 기술 혁명은 항상 발생하고 있습니다. 끊임없이 변화하는 소셜 미디어 속에서 브랜드를 어떻게 자리 매김 할 수 있을까요?

브랜드는 매년 새로운 도전을 하게 됩니다. 브랜드가 변화에 대처하는 방식은 성공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소셜 미디어에서 계획을 세우고 목표를 이루려면 현재와 미래에 대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올해 소셜미디어의 트렌드를 파악하고 이에 따른 전략을 구상해야 합니다.

2017년 도에는 어떤 일이 일어났을까요?

 

2017년도는 디지털 마케팅과 소셜 미디어에서 매우 중요한 시기였습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이 동영상 게시를 시작했고 발행물 중 일부는 비디오 게시용으로만 사용되었습니다.

지속적인 알고리즘 변경으로 인해 유기적 검색 (Organic Reach)이 어려워짐에 따라서 브랜드는 팔로워의 피드에 나타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찾아야 했습니다.

 

2018년의 추세와 도전 과제에 부딪히십시오

 

  1. 유기적 검색 범위의 감소

도달 범위가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되면 이를 위한 준비를 하십시오. 이것은 현재 소셜 네트워크의 추세입니다. 이러한 플랫폼은 수익을 창출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는 당신이 새로운 방식으로 수익 창출을 원하기 때문입니다. 유기적 검색이 줄어든다면 광고에 더 많이 투자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추세가 지속될 것이라는 예측이 있으므로 이를 위한 예산을 짜놓는 것이 좋습니다.

유기적 검색의 감소를 야기하는 또 다른 이유는 소셜 네트워크가 사용자의 경험을 우선시하기 때문입니다. 즉, 사용자와 관련이 없기 때문에 브랜드의 소식이 팔로워 피드에 표시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알고리즘은 이런 상황을 인지하고 사용자가 선호하는 콘텐츠를 먼저 표시하게 됩니다.

이러한 문제를 대비하고 해결할 수 새로운 방법을 찾아야만 합니다.

  1. 동영상

앞서 언급했듯이 동영상은 꾸준히 높은 인기를 끌고 있으며 이 추세는 계속해서 이어질 것입니다. 동영상 전략은 이미 포화 상태에 이렀기 때문에 관련성이 높고 흥미로우며 참신한 콘텐츠를 생산하여 동영상에 집중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창의성이므로 동영상 제작을 중단해선 안됩니다.

  1. 사용자가 생성하는 콘텐츠

팔로워들은 새로운 트랜드를 브랜드 소셜 네트워크에서 콘텐츠를 보는 것에 그치지 않고 콘텐츠 생성 또한 직접 참여하고 싶어합니다.

이 트랜드에 맞춰 성장하는 방법은 사용자가 생성한 콘텐츠에 투자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소셜 미디어 관리 도구 회사인 버퍼 (Buffer)가 있습니다. 이 회사는 사용자 메시지를 이용하여 인스타그램 프로필을 생성했습니다.

이를 활용하면 팔로워와 콘텐츠를 공동 제작하게 되어 과정을 원활하게 하고 또 다른 전략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됩니다.

  1. 유명한 스토리기능

스냅쳇 (Snapchat)의 스토리 기능은24 시간 동안 지속되며, 10 초 이상 지속되지 않는 다이렉트 메시지 기능이 있습니다. 이에 이어, 인스타그램은 24시간 후에 사라지는 동영상과 사진을 업로드할 수 있는 인스타그램 스토리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업로드한 시간대를 놓치면 볼 수 없는 유형의 콘텐츠는 사용자에게 긴박감을 유발합니다.

이는 잃어버리는 것을 두려워하는 심리를 이용한 콘텐츠로 더 많은 사용자를 모으기 위한 전략으로 사용됩니다.

  1. Z 세대를 공략해야 시기

비지니스 인사이더 (Business Insider)에 따르면 1998 년에서 2012 년 사이에 태어난 이들을 Z 세대라 부릅니다. Z 세대의 삶은 소셜 미디어와 기술의 발전에 의해 형성되었습니다. 이 세대의 소비 습관은 소셜 미디어의 영향을 크게 받는데 주 구매의 80 %는 소셜 플랫폼의 영향을 받습니다.

이들로 인해 브랜드는 큰 기회를 얻었습니다. 이들은 신뢰하는 브랜드의 수호자가 되기도 하지만 반대로 제품, 서비스 등에 실망했을 경우 브랜드에 악역향을 끼치기도 합니다.

따라서 점점 거대해지는 Z 세대를 사로잡는 것이 브랜드의 성공 여부를 결정하는 근본적인 요인입니다.

요점

2017년은 현 트렌드의 변화와 도전에 마주해서 끊임없이 달렸습니다. 소셜 미디어를 이용한 디지털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알고리즘, 동영상, 새로운 세대, 방법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이를 깨닫지 못한다면 다른 브랜드나 인플루엔서에게 뒤쳐지게 될 것입니다.

 

 

HARSEST
No Better Than The Best, Better Than The Rest
info@harsest.com
facebook
instagram
Stockholm, Sweden since 2014

Knowledge is Power

하세스트 뉴스레터를 가입하시면 많은 유익한 정보를 메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Powered by ConvertKit
No Comments

Sorry, the comment form is closed at this time.